오늘을 넘어 미래의 가치를 만드는 더존ICT그룹의 소식을 만나보세요.
“연말정산, ONE AI로 원(願)하는 답(答)을 찾았다”더존비즈온, 전국 연말정산 세미나 열기 잇는다
- 15개 도시서 닷새간 연말정산 AX 혁신 시연… 절세 방법과 유용한 팁까지 명쾌한 해결책 제시
- ONE AI 기반 연말정산 혁신 시연에 큰 호응, 23일 시작으로 WEHAGO 사용자 대상 세미나 개최
(2024-12-23)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전국에서 펼친 Amaranth 10, iCUBE 사용자 대상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를 통해 AI로 바꾸는 연말정산 프로세스의 혁신을 눈앞에서 입증했다. 전국 15개 도시에서 닷새간 열린 세미나에는 인사담당자 등 실무진뿐 아니라 연말정산을 담당하는 기업의 임직원 3천여 명 이상이 몰리는 등 대성황을 이뤘다.
이 같은 관심은 오는 23일부터 11일간 개최되는 WEHAGO, Smart A 사용 임직원 대상 전국 연말정산 세미나에서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연말정산 핵심 팁을 총정리하고 실질적인 활용 전략을 한눈에 살핀 세미나가 시장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가운데, 해당 세미나를 주목한 세무대리업계를 비롯한 일반 기업과 임직원의 참가 신청이 벌써부터 1만 명을 넘어서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모든 직원이 알아야 할 AI 연말정산: ONE AI로 원(願)하는 답(答)을 찾다’를 주제로 정한 이번 세미나에서 참가자들은 AI 기술이 얼마나 쉽고, 빠르고, 정확한 연말정산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는지 확인했다는 반응을 내놓고 있다. 시연을 토대로 연말정산 과정에 실질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다.
한 참가자는 “Amaranth 10 사용자로서 ONE AI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이 컸는데 업무용 솔루션을 통해 AI를 업무에 깊숙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돼 기대감이 커졌다”며 “ONE AI 도입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AI 기반 연말정산에 대한 단순한 호기심만 갖고 참석했는데, 시연을 보니 이외에도 업무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것 같다. 더존 AX 체험공간인 ATEC 방문 신청을 해둔 상태”라고 말했다.
특히, 2024년 소득세법 및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사항 등 복잡한 주요 개정세법에 대한 집중 강연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 참가자는 “개정세법 관련 내용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이번 세미나에서 확보한 AI 활용 노하우를 전사적으로 알려야 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현장에서 솔루션 도입 문의가 뒤따르는 등 기업의 상담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주목된다. 유통기업 임원이라고 소개한 한 참가자는 “관리자와 임직원 입장에서 모두 활용도가 매우 크다는 점에서 거부감이 없을 것 같다는 판단이다”라며 “특히, ONE AI의 실질적인 활용도를 앞세워 내부 협의 후 구매를 고려해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WEHAGO, Smart A 사용 임직원 대상 연말정산 세미나는 오는 23일 서산, 대전, 포항을 시작으로 24일(구미, 익산, 강릉), 26일(원주, 울산, 군산, 광주), 27일(포천, 일산, 성남, 전주) 개최된다. 내년 1월 3일(청주, 인천), 6일(대전, 대구, 창원), 7일(부산, 전주, 안양), 8일(서울, 부산, 부천, 천안), 9일(제주, 광주, 서울), 13일(수원, 서울), 14일 서울 등 전국 25개 도시에서 총 6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더존비즈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확인된 AI 연말정산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가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은 AI를 통해 기업이 보다 혁신적인 업무 환경 속에서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더존비즈온은 앞으로도 경쟁력 높은 AI 활용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진 설명] 더존비즈온이 전국에서 펼친 Amaranth 10, iCUBE 사용자 대상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를 통해 AI로 바꾸는 연말정산 프로세스의 혁신을 눈앞에서 입증했다.